오늘의 말씀

2024.11
01
메뉴 더보기

본당 목록

SNS 공유하기

주현동 성당 | 김기곤 신부 모친 故 구애옥 논나 자매 장례 미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5-31 조회 433회

본문

 김기곤 신부(나운동성당 주임) 모친 구애옥(논나, 향년 94) 자매의 장례 미사가 529() 오전 10시 주현동성당(주임=오주환 신부)에서 교구장 김선태 주교의 주례로 교구 사제단과 유가족, 수도자, 신자들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헌되었다.

 김 주교는 강론에서 고인은 집안의 권유로 세례를 받으시고 철저하게 신앙생활을 하셨다. 천주교 신자가 한 명도 없던 마을에서 고인으로 말미암아 마을 사람 절반 이상이 신앙생활을 하도록 이끄시어 결국 부용공소가 생겨났다.”라며 넉넉하지 않은 살림에서도 가난한 사람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않으셨고, 특히 어려움에 처한 임종 자들을 위해 많은 일을 도맡으시어 신자가 아닌 사람들도 도움을 청했다고 한다. 우리도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신 고인의 뒤를 따라 순교자의 후예답게 하느님을 최우선으로 섬기고 어려운 이웃에게 깊은 관심을 가지도록 하자.”라고 고인을 추모했다.

 고별식에서 김기문 형제(김기곤 신부의 장형)어머니는 나의 말을 땅 끝까지 알려라.’라는 하느님 뜻을 실천하며 사셨다. 우리 가족들도 어머님이 걸어오신 신앙 유산을 잘 지키며 살아가겠다.”라며 함께 기도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고인의 유해는 팔봉천주교묘역에 모셔졌다.

 

| 송병근(교구 기자단) |